유아 장난감 해외구매 직구에 대한 실제 ‘아이둘맘’의 경험

현명한 해외직구 방법, 주의할 사항들

영어캠프에 둘러쌓인 사람들

안녕하세요? 아이 둘 맘입니다.
지금은 벌써 5살 6살 아이둘의 엄마이지만
저도 몇년 전만 해도 오늘을 상상하지 못한 채
티비만 보던 때가 있었답니다.

1. 멈추지 않는 1단계 : 사람을 키워라!


제가 28살에, 당시 유행하던 소비자 고발프로그램에서 특정 변신자동차 장난가을 집중적으로 다룬 적이 있었어요.
대형완구업체와 대기업이 함께 제작한 만화가 제작되고 장난감이 출시되었는데 그 시리즈를 모두 구매하면 수백만원이 넘는다는걸 알게되었죠. 충격적인건 신지품이 끊임없이 출시 되고 있다는 것이었어요. 3-5세 대상의 완구인데 어린이들이 스스로 조립을 할 수가 없어서 부모들이 조립 변신을 해줘야하고 고장이 매우 잘 난다는 내용였어요. 심지어 as는 수개월이 걸리고 힘이 들었죠. 그 이후에도 그 변신로봇 자동차 덕분에 그러한 만화가 방영되고 장난감은 계속 출시 되고 있어요. 엄마들은 등골브레이커라고들 하죠. 저는 출산 전 부터 내 아이가 사달라하면 어떻게 하지 하는 마음으로 우리나라에서 방영하지 않는 만화만 찾아서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.

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고들 한다!

Steve Jobs Apple co-founder

지금까지 뽀로로 또봇 카봇 공룡메카드 등 엄마들이 두려워하는 등골브레이커는 단 한번도 사본 적이 없습니다. 그러나 저에게는 또 다른 과제(?)들이 있었죠. 요즘은 EBS에서도 방영해주지만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우리아이만 보던 만화의 장난감을 우리나라에서 구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. 만화 캐릭터 관련 장난감만 구매하지는 않았고요~ 러닝리소스 교구도 많이 구매했어요. 우리나라에서 가격차이가 없는 것들은 구매하고 가격차이가 많이나면 직구도 하곤 했죠. 그리고 아기 때 부터 주로 저는 우리 나라 장난감이 아닌 다른 나라 장난감을 주로 구매했어요. 첫째 아이가 어릴 때 였어요. 집앞에 오픈 한 장난감 가게에서 4천원에 훌륭한 낚시놀이를 사왔죠. 아이가 물고 빨고 놀았고 입 주변에 빨갛게 무언가 올라왔어요. 아이가 하나여서 모든것에 예민할 때였는데 장난감 케이스에있는 문구를 발견했죠.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있으니 입에넣지말라고.. 그것때문에 입 주변에 뭐가 난건지 아닌지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프탈레이트계가소제는 내분비장애물질로 인체로 유입되면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완구랑 육아용품에 프탈레이트 가소제 6종이 0.1%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.

 

2. 리뷰케이이라 전력비법 2단계 : 사람을 키워라!


최상의 작품은 절대 한명에 의해 창조되지 않는다. 그러한 모든 일에는 여러명의 팀에 의해 이뤄진다!

헬러쎔 산셍

또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함유한 제품 및 장난감을 생산 및 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 우리나라에서는 입에 넣는 제품에만 가소제 6종의 프탈레이트 총합이 0.1%를 넘지 않으면 되고 입에 사용하지 않는 용도의 제품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총합이 0.1%를 초과해도 주의사항 경고문구만 넣으면 시중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.

3. 또또 시작

 

그래서… 보니 비누방울도..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있는 대부분의 비누방울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들어있더군요.. 짐보리 비누방울 비싸니까 여행 갈 때 한 두번만 사주고 돈 주고는 더 안샀어요..
저희집에는 장난감이 아주 많아요. 친한 언니에게 받은 것도 있고 아파트 바자회에서 산 것도 있고 그 중 멀리서 산 것들은 어떻게 샀는지 소개해볼게요. 모두 들 아실만하지만 또 틈새가 있을지도 몰라요. 저는 가격에 초점을 맞출 때도 있지만 시간에 초점을 맞출 때도 있고 다 귀찮고 피곤할 때엔 편리함에 초점을 맞추기도 해요. 어떤 때엔 아이에

4. 또또 시작

안된다고 느껴질때 해야 하는 일은? 당연히 한잠 잔다. 그래도 안되면 다시 더 잔다. 이번엔 술도 조금 함게 마셔주면 된다. 그래도 안되면 오히려 반대로 하나도 잠을 안자야 한다. 그래서 뭔가 반전이 될 정답을 찾아야 만 인생의 반등을 느낄수 있을거라 한다

안된다고 느껴질때 해야 하는 일은? 당연히 한잠 잔다. 그래도 안되면 다시 더 잔다. 이번엔 술도 조금 함게 마셔주면 된다. 그래도 안되면 오히려 반대로 하나도 잠을 안자야 한다. 그래서 뭔가 반전이 될 정답을 찾아야 만 인생의 반등을 느낄수 있을거라 한다